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신상마켓

신상마켓 광고 상품을 알아보자 - 신상애드의 모든 것(2)

by Life in the World 2023. 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 이어  신상애드의 등록 방법과 등록 시 어떤 방식으로 노출되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관적인 생각)

 

신상애드의 광고 상품에는 3가지가 존재한다고 말씀드렸었는데, 등록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자, 그럼 신상애드 광고를 등록해보겠습니다.

 

반응형

 

1) 광고 등록하기

 

먼저 신상애드의 메인 화면에서 '광고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이렇게 등록할 광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3가지의 상품 중 오픈리스팅을 선택해봅시다.

 

신규 사용자의 경우에는 먼저 이런 화면이 보일 거에요.

※ 기존 사용자의 경우에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오픈리스팅 등록 화면(최초 사용자)

  • 하루 광고 예산 : 1일 동안 광고에 사용할 금액을 설정할 수 있어요.
  • 예산 배분 적용 : 설정한 하루 광고 예산을 배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 기본 광고비 : 사용자가 1000번 광고를 볼때마다 지불할 금액이에요. 2,000원 ~ 10,000원 사이의 금액을 100원 단위로 설정이 가능해요.

 

 원하는대로 수정이 끝났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볼게요.

 

다음 화면에서는 광고 상품을 이용할 기간과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요일 및 시간대 설정을 On 시키면 요일별로 세부 설정이 가능해요.

 

 

광고 상품을 이용할 기간과 요일별 세부 설정이 끝났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광고로 등록할 상품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단, 판매 등록한 모든 상품이 선택가능하지 않고, 조건에 일치하는 상품만 선택해서 광고 등록을 할 수 있어요.

  • 최근 90일 이내 등록된 상품
  • 이미 광고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품
  • 등록 후 90일이 초과하였지만, 끌올 기능을 사용한 상품

 

 

그럼 광고로 등록할 상품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줄게요

이 페이지에서는 등록한 광고가 어디에 보여지는지 볼 수 있어요.

광고 상품마다 보여지는 위치가 조금씩 다르니 그거는 따로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자, 내가 광고 등록한 상품이 어느 곳에 노출되는지 확인되었으면 '등록' 버튼을 클릭해주겠습니다.

등록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심사를 진행한다는 메세지가 나와요.

'확인' 버튼을 눌러 광고 등록을 완료할게요.

 

※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된다고 적혀 있는데, 보통 1일이면 심사처리가 완료되요.

 

심사 완료되기까지 기다리면서 광고 노출 위치에 대해 알아볼게요.

 

 

2) 광고 노출 위치 알아보기

 

일단 사용자가 등록한 광고의 노출 위치는 광고 상품마다 달라요

 

먼저 오픈리스팅 먼저 살펴볼게요.

오픈리스팅의 경우, 다음과 같은 페이지에 노출되요.

 

  • 전체신상 최상단

소매가 신상마켓 앱에 로그인 했을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요. 

노출 수가 많지만, 그만큼 과금도 많이 생기기 때문에 양날의 검이에요.

전체신상 최상단

 

  • 전체신상 상단

전체신상 최상단에서 아래로 내리다보면 보이는 위치에요.

'오늘의 신상'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매에게 새로운 상품이라는 느낌을 줄 수 있는 곳이에요.

전체신상 상단

 

  • 메인 카테고리 최상단

여기부터 매출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위치가 아닐까 생각해요.   

위에 전체신상들은 사실 가볍게 지나치기 쉬운 위치인데,   

메인 카테고리가 일치한다는 것은 소비자가 찾고 있는 상품과 

같은 부류에 속해있다는거와 같기 때문에 유효한 홍보가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해요.

메인 카테고리 최상단

 

  • 서브 카테고리 상단 

주관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위치입니다. 

소비자가 찾고 있는 상품과 가장 밀접하기 때문에 오픈리스팅 이용자에게 있어,

매출과 가장 연관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브 카테고리 상단

 

여기까지 오픈리스팅의 노출 위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서치리스팅 노출 위치에 대해 알아볼게요.

서치리스팅의 경우, 다음과 같은 페이지에 노출되요.

 

 

  • 검색결과(모바일/PC) 상단

서치리스팅을 등록하게 되면, 등록한 상품정보에 따라 여러 키워드가 생성되는데

사용자가 그 키워드를 통해 검색했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게 되요.

키워드는 자동 생성이기 때문에 서치리스팅으로 광고를 등록하셨다면 꼭 확인해야되는 부분이에요.

내가 등록한 상품과 연관있는 키워드만 On 시켜놓았다면, 이 위치가 상당히 중요한 위치라고 생각해요.

 

검색결과(모바일) 상단
검색결과(PC) 상단

 

 

  • 상품상세(모바일/PC) 

내가 등록한 서치리스팅과 동일한 키워드를 가진 상품들과 함께 노출되는 위치에요.

검색결과에 비해서는 중요도가 떨어진다고 생각해요.

'연관 추천 상품' 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 저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매우 한정적이기에

'연관 추천 상품' 노출을 위해 내 상품과 연관성이 떨어지는 키워드를 On 시켜놓는 것보다는 

Off 시켜놓는게 매출에 도움이 될 거에요.

상품상세(모바일)

 

상품상세(PC)

 

다음은 브랜드광고인데요.

포스팅 작성하다보니 생각보다 더 길어져서... 

요거는 시간되면 추가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